변화의 계절에서 느껴지는 삶의 풍요함

오늘은 변화의 계절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하루였다. 아침 일찍 눈을 떴을 때, 창밖으로 내다보니 봄의 첫 햇살이 사뿐히 비치고 있었다. 새들의 지저귐이 귀를 자극하며, 나무들은 선명한 녹색으로 변신하고 있었다. 느릿느릿 너른 아침 햇살이 방 안을 밝히며 저녁 때까지 이어져 오늘 긴 하루를 시작하게 해주었다.

느긋하게 아침 식사를 즐기던 중, 창문 밖으로 나가 봤더니 산새들이 즐겁게 날아다니며 노래하고 있었다. 나무 안으로는 복숭아꽃이 활짝 피어 있었고, 꽃향기가 점점 강해지면서 나에게 여운을 남겨주었다. 마음 속에는 변화의 계절에 따른 삶의 풍요함과 함께, 봄에만 느낄 수 있는 행복한 기운이 가득했다.

오전에는 가까운 공원으로 산책을 나섰다. 변화의 계절로서 느끼는 풍요함을 체감하기 위해 자주 가던 공원의 모습도 변해있었다. 갈색으로 타 있는 나무들이 푸른 나뭇잎으로 가득하게 된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다. 노란 꽃들이 예쁘게 피어있고, 잔디밭 가운데에서는 애완견들이 재롱을 부리며 뛰어노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유쾌했다.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났다. 가까운 마을에 있는 농장을 찾아 가족들과 함께 농작물을 따러 갔다. 밭에 들어서니 햇빛에 빛나는 채소들이 주목을 받았다. 직접 손으로 채소를 따면서 햇빛과 바람을 느끼며 산다는 느낌은 정말 보람차웠다. 손에 어치없이 푸른 풀 양념을 더한 새콤달콤한 상추를 먹으며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정말 특별한 순간이었다.

저녁이 되어 가정에 돌아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변화의 계절에서 느껴지는 삶의 풍요함에 대해 모두가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봄은 싹트고 자라는 것으로 시작해 여름의 푸른 식물들을 만들어내고, 가을에는 다양한 과일과 작물로 열매를 맺어내며, 겨울에는 잠들어 새로운 봄을 기다리는 것이다. 우리의 삶도 봄처럼 싹트고 자라나며 변화와 성장을 통해 풍요로운 삶의 열매를 맺어낼 수 있는 것이었다.

오늘 변화의 계절에서 느껴지는 삶의 풍요함을 체감하고 경험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봄 내음 가득한 곳에서 가족과 함께한 하루는 나에게 큰 보람을 주었고, 변화의 계절이 가져오는 풍요로움은 내 삶에도 반영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이제 나는 변화의 계절을 느낄 때마다 풍요로움을 느끼며 살아가야겠다는 다짐을 가지게 되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